InG의 경찰/사관 합격 노하우

InG의 경찰/사관 합격 노하우!

2010년 경찰/사관 수업을 처음 시작할때만해도,

경찰/사관 시험에 대해 뚜렷한 무엇인가가 보이지 않고,

앞만 보고 달리던 상황에서는,

경찰/사관이 분명 어려운 시험이었습니다.



하지만, 9년의 시행착오와 노하우가 쌓인 지금,

경찰대는 조금 더 해야겠지만,

사관은 그리 어려운 시험이 아닙니다.

01-01__뿪

1. 전략과목(영어)에서 만점 가까이 맞으면 거의 합격!

원장인 제가 영어선생이라서가 아니라, 영어는 제일 시간도 안걸리고, 점수따기가 가장 쉬운 과목입니다.

만약 영어에서 90이상을 받아주면 상대적으로 국어, 수학에서 두과목 합 -40점까지만 선방해준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군사관학교

InG에서 좀 열심인 수험생들은, 영어과목에서는, 어렵게 출제된 2019년도엔, 학생들이 보통 88~92점을 맞았고, 쉽게 출제된 2017년도엔 주로 95~100점을 맞았습니다.

2017년도 육사에 합격한 홍**학생도 수학에서 답지 표기 잘못으로 점수가 엉망으로 나왔지만, 영어에서 만점 맞아서 육사에 최종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시험을 내려다보고 볼 수 있으면 여유롭게 합격!

¡¼¾Æ»ê=´º½Ã½º¡½ÇÔÇü¼­ ±âÀÚ = 2017³â °æÂû´ëÇлý¡¤°£ºÎÈ帻ý ÇÕµ¿ÀÓ¿ë½ÄÀÌ 16ÀÏ ¿ÀÈÄ Ãæ³² ¾Æ»ê °æÂû´ëÇÐ ´ë°­´ç¿¡¼­ ¿­·Á ÀÓ¿ëÀÚµéÀÌ °æ·Ê¸¦ ÇÏ°í ÀÖ´Ù. 2017.03.16.(»çÁø=Ãæ³²Áö¹æ°æÂûû Á¦°ø)

photo@newsis.com

즉, 시험대비는 출제 여부를 떠나, 출제 수준보다 훨씬 더 심화 부분까지 훈련해야 하고, 이럴 경우 시험장에선 자신감과 여유를 가질수 있습니다.

 

InG 국/영/수(문) 과목은 사관 수업도 경찰까지, 경찰 수업은 경찰 훨씬 심화까지 수업으로 이끌어 갑니다.

 

시험은 그날 멘탈 상태도 중요해서, 꼭 내려다보고 시험을 보게 해야(자신감), 시험장에서 망치거나 실수를 최소화합니다.

162100_42336_4114

그래서, InG는 학원 자체 심화 모의고사뿐 아니라, 대치동 유명 학원과 강사들의 의치대반 모의 등으로 고난이도 문제 훈련을 집중적으로 시킵니다.

 

특히, 영어는 원장 과목이라서, 사관 – 경찰대 – SAT 등 영어를 잘 따라오는 학생의 경우엔, 영어특기자 스펙까지 마련해 줄 정도의 고난이도 수업을 합니다.

3.심화부분까지 학습하기 위해서,
각 과정은 완성도가 80%만 되어도,
윗 단계로 올려서,
과정별 기간을 단축시킨다.

YA_NP_20150410_00859470

고난이도 훈련까지 시키려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같은 기간내에, 고난이도 훈련까지 시키는 노하우는, 완성도를 80% 정도만 되면, 다음 심화 단계로 넘기는 것입니다.

80%에서 95%로 가는 과정은 시간이 많이 지체되고, 아는 문제도 많이 풀어야 하는 에너지 낭비가 심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80% 정도의 완성도면 다음 심화단계로 올리고, 다음 심화단계에서 다시 80%의 완성도가 될 때 그 밑의 단계는 자연스럽게 100%에 가까운 완성도가 어렵지 않게 나오게 됩니다.

왜냐면, 시험은 자신감이 크게 작용되기 때문입니다.

31

이 방법은 기간을 단축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완성도 40~50에서 80으로 가는 과정은 – 80에서 95가는 과정보다 – 시간도 안 걸리고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4.수업과 자습 위주가 아닌,
모의와 클리닉 위주로 훈련!

2육군사관학교

유명 강사를 불러놓고 수업과 자습 위주로 했을때는 합격율이 많이 저조했습니다.

모의 훈련과 개별 클리닉으로 메워주는 수업 위주일때부터는 3명 중 1명은 합격해오고 있습니다.

성적은 수업에서 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스스로에게 맡기면 합격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국군간호사관학교

자기 공부는 선생님이 데리고 시켜야 합니다.

모의도 하루 2과목은 풀려야 합니다.

수업은 일방적인 수업이 아니라, 개별적으로 모르는 부분을 케어하는 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짧은 시간에 많이 올리는 노하우입니다.

5.멘탈 트레이닝

해군

시험장에서 국어만 어렵게 나와도 멘탈이 무너지는 학생이 있는 등, 학생 개개인별로 멘탈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꼭 시험장 훈련뿐 아니라, 매 모의고사를 볼때도 합격한 선배들의 점수를 얘기하면서 풀리면 더 집중을 잘합니다.

또한 공부하기 싫어할때 긴장을 불어넣을때도 선배들의 경험담이 공부하라는 채근보다 훨씬 힘이 있습니다.

이처럼 InG는 9년간의 선배들의 시행착오와 본보기 사례들로 학생 한명한명의 멘탈 트레이닝을 자주 합니다.